회장 장상록
한국지방세정책학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한국지방세정책학회 초대 학회장을 맡은 장상록입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의 근간을 이루는 자주재원이나 복잡한 조세 체계로 인하여 지방세 공무원들은 세원 확충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지방세 업무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은 이해하기 힘든 부분도 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를 위하여 저희 한국지방세정책학회가 출범하였습니다.
우리 학회는 지방세 실무를 하는 전문가들이 지방세제 발전, 지방자치에 보다 잘 부합된 지방세정운영의 합리화 방안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세가지에 역점을 두고 창립목표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첫째. 지방세 실무를 하면서 지방세 제도의 문제점 등을 연구 검토하여 개선 방안을 제시하여 입법적 개선이 되도록 정부입법에 반영되도록 건의하거나 의원입법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둘째, 지방세 실무현장에서 이슈가 되거나 쟁점과제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관련 학회간 공동 학술대회를 개최할 것입니다.
셋째, 지방세제 발전을 위하여 전‧현직 지방세 공무원 및 지방세에 관심이 많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변호사, 법무사 및 교수분들이 보다 많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회원님들 노력은 분명,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의 근본초석이 될 것입니다. 우리 학회가 명실상부한 지방세 실무 전문가단체로서 기능과 역할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회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교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21년 9월 1일
한국지방세정책학회 학회장 장상록